인터넷

카카오엔터, ‘나혼자만레벨업’ 애니메이션 글로벌 동시 론칭

왕진화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이 TV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 동시 공개됐다.

9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글로벌 지식재산권(IP)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론칭 기념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연다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는 카카오 계열사 카카오픽코마가 참여했다. 한 회당 애니메이션 길이는 약 30분 내외로, 시즌 1 회차는 총 12화로 구성됐다.

추공 작가의 웹소설을 웹툰으로 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은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143억회를 웃돌며 글로벌에 K웹툰이란 장르를 각인한 IP다. 글로벌 팬들이 주목해온 IP인 만큼, 카카오엔터는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론칭에 공을 들였다는 설명이다.

한국 시간 기준 지난 7일 오전 공개된 1화를 시작으로 작품은 매주 한 회씩 공개되며,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라프텔 등 OTT를 통해서 선보인다.

국내 방영 TV 채널은 애니플러스와 애니맥스로, 자막판 기준 매주 일요일 애니플러스, 매주 월요일 애니맥스에서 한 화씩 방영할 예정이다.

오는 21일까지 웹툰, 웹소설, 스핀오프 웹소설 등 작품 감상 회차에 따라 나 혼자만 레벨업 단행본, 굿즈 세트를 비롯해 ▲캐시 뽑기권 ▲카카오 이모티콘 ▲치킨 ▲노스페이스 롱패딩 등을 추첨으로 지급하는 ‘레벨업’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애니메이션 시청 인증 화면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시청 인증 이벤트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