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사이냅소프트, 실시간 동시 편집 기능 추가한 ‘사이냅 에디터 3.0’ 출시

이종현 기자
ⓒ사이냅소프트
ⓒ사이냅소프트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사이냅소프트가 자사 웹 에디터 제품에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전자문서 솔루션 기업 사이냅소프트는 실시간 동시 편집 등 기능을 추가한 ‘사이냅 에디터 v3.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이냅 에디터는 HTML5 기반 기업용 웹 데이터다. 기존 오피스 문서를 불러와 엑셀 함수 지원, 도형 삽입 등의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광학문자인식(OCR)을 비롯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도 탑재했다고 전했다.

이번 선보이는 사이냅 에디터3.0에서는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웹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사이냅소프트는 웹상에서 실시간으로 문서 작성 및 편집을 할 수 있어 지역 또는 팀 단위로 데이터 입력 및 정리, 검토 과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협업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고 강조헀다.

또한 파워포인트 불러오기 기능도 추가됐다. 사이냅 에디터에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나 한글문서를 불러와 웹 콘텐츠를 구성하고 편집할 수 있다. 불러오기한 파워포인트 파일의 도형, 텍스트, 이미지 등 모든 요소가 원본 내용 그대로 유지된다.

이전 버전에서 선보인 ‘생성형 AI 콘텐츠 작성 도우미 플러그인’도 개선됐다. 생성형 AI 플러그인의 경우 자동 문서 생성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작성을 원하는 문서 항목을 선택하면 AI가 자동으로 문서를 생성해 준다. 신규 버전에는 오픈AI의 이미지 생성 AI인 ‘달리(DALL-E)’와도 연동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사이냅 에디터는 기업과 공공기관 등 많은 고객들이 활용하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 출시를 통해 더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웹 콘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혁신적인 개발과 개선을 통해 웹 에디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