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다나와, ‘VS검색’ 모바일 버전 출시…“AI 결합으로 서비스 고도화”

왕진화 기자
[ⓒ다나와]
[ⓒ다나와]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서비스 다나와는 ‘VS검색’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VS검색은 검색 한번으로 여러 제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다나와의 비교검색 기능이다. 비교하고 싶은 제품명 사이에 ‘VS’를 넣어 검색창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비교항목을 분석해 결과를 나열해준다.

다나와는 VS검색의 가파른 이용 증가세에 발맞춰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 특히 VS검색 서비스는 커넥트웨이브 생성형 AI인 플레이(PLAi)와 결합돼 한층 고도화될 예정이다. 다나와에 따르면 VS검색과 플레이(PLAi)가 결합될 경우 자연어 검색을 통해 VS검색 결과를 호출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100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노트북을 추천해줘”라고 입력하면 성능, 무게, 디자인 항목에서 각각 강점이 있는 제품이 자동으로 추천되고 각 제품의 특장점과 비교정보가 화면에 제시된다.

나아가 다나와는 플레이(PLAi) 기술을 샵다나와, 다나와자동차 등에 성공적으로 안착함과 동시에 골프, 여행, 데스크테리어 등 차세대 버티컬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다나와 관계자는 “VS검색과 플레이(PLAi)로 결합되는 가격비교 끝판왕 서비스는 고객들의 쇼핑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것”이라면서 “궁극적으로 227조원까지 성장한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