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하이브IM, 액션스퀘어에 전략적 투자 단행… ‘던전스토커즈’ 퍼블리싱 계약 체결

문대찬 기자

던전스토커즈. [ⓒ하이브IM]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하이브IM은 액션스퀘어의 던전 크롤러 장르 신작 ‘던전스토커즈’의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액션스퀘어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하이브IM은 액션스퀘어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던전스토커즈의 서비스 퀄리티와 경쟁력을 향상을 꾀할 계획이다.

던전스토커즈는 액션스퀘어의 스튜디오HG에서 개발 중인 던전 크롤러 장르 게임이다. 배틀로얄요소와 캐릭터 성장과 외형 변경 등 역할수행게임(RPG)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언리얼엔진5를 활용한 고품질 그래픽을 기반한 3인칭 시점에서 게임이 전개된다.

또한 특정 시점마다 던전 규칙이 변화하는 ‘마녀의저주’ 시스템과 ‘방어구 파괴’ 등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게임 마지막까지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던전스토커즈는 지난해 12월 개최한 자체 스팀 플레이 테스트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로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를 추가하고 있다. 현재도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하이브IM은 던전스토커즈 퍼블리싱을 통해 던전 크롤러 장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글로벌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퍼블리싱 사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구축, 게임 시장을 포괄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하이브IM 정우용 대표는 “던전스토커즈의 독특한 모드와 뛰어난 그래픽이 유저들에게 혁신적이고 흥미진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던전 크롤러 장르의 한계를 넘어설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게임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 스튜디오 HG의 한대훈 PD는 “던전스토커즈가 다른 판타지형 익스트랙션 장르 게임의 출시 이후에도 독보적인 특징과 차별성을 갖춘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하이브IM과 협업한 만큼,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게임을 제작하여 글로벌 유저들에게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