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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IM ‘별이되어라2’, 이용자 손잡고 막바지 담금질

문대찬 기자
[ⓒ하이브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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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별이되어라2:베다의기사들(이하 별이되어라2)’이 이용자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막바지 담금질에 매진하고 있다. 하이브IM은 이용자 피드백을 수렴해 게임 개발 방향을 신속히 조정하고 콘텐츠 개선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별이되어라2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플린트 김영모 대표는 최근 게임 개선 방향성을 담은 개발자 노트를 공식 커뮤니티에 공개했다. 플린트는 지난 10월 진행한 퍼스트 글로벌 베타테스트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개발자 노트는 게임의 종합적인 개편 동향에 중점을 뒀다. 특히 이용자들이 가장 많은 피드백을 제공한 전투 시스템 개선에 집중했다.

먼저, 타격 피드백을 개선하기 위해 게임 캐릭터 선제 모션과 딜레이 속도를 대폭 수정했다. 조작 피드백에 있어서도 전력 질주와 회피의 반응성 및 최고 속도에 도달하는 지점, 회피 시 가속과 거리 등 다양한 요소를 수정해 보다 빠르고 즉각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하도록 했다.

플린트는 게임 플레이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위해 조작 방식 개편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액션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수동 컨트롤의 재미를 유지하는 동시에, 던전 파밍의 피로를 최소화하기 위한 자동 플레이 기능을 테스트 중이다.

아이템 파밍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자동 플레이 중에도 캐릭터 변경을 통한 전략적 스킬 사용과 전투 상황을 보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체 맵의 레벨 디자인을 변경 중이다. 몬스터 인공지능(AI)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다양한 전략을 활용한 높은 긴장감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계획도 갖고 있다.

플린트는 이번 개편 사항에 머무르지 않고 추가적인 향상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수정 및 개선 내용을 계속해서 공유할 계획이다. ▲전체 던전 플레이 타임 대폭 축소 ▲아이템 자동 습득 가능 ▲폭주하는 별의 힘 개선 ▲오토 타겟팅 개선 ▲최적의 카메라 시점 변경 및 카메라 워킹 수정을 통해 몰입도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플린트 김영모 대표는 “이용자분들께 완벽에 가까운 버전을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를 위해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지만, 내년 1분기에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대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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