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설 연휴에도 네이버와 함께…추천 서비스 모아보니

이나연 기자
[ⓒ 네이버]
[ⓒ 네이버]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네이버가 2024년 설날을 맞아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 소식을 공개했다.

우선,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있다면 네이버 지도 ‘나중에 출발’ 기능을 활용해 시간대별 예상 소요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한층 정확한 소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과거 연휴 기간 이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간 예측 시스템도 고도화했다. 주행 중엔 ▲정체 구간 ▲교통사고 및 통제 상황 ▲CCTV 등 다양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버스나 지하철로 이동한다면 승하차 시점부터 환승 방면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해 주는 ‘대중교통 길안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 각 지자체가 제공하는 ‘설 연휴 기간 지하철 연장 운행’ 정보도 연동해 한층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를 지원한다.

[ⓒ 네이버]
[ⓒ 네이버]

네이버 숏폼 서비스 ‘클립’에선 오는 12일까지 설 연휴에 어울리는 주제별 숏폼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가령 ▲설 연휴에 가볼 만한 여행지·명소·핫플레이스 소개 ▲명절 음식 레시피·먹거리 추천 ▲설 전후 개봉영화 및 연휴 동안 정주행할 만한 영화·드라마·OTT 시리즈 ▲연휴 동안 ‘급찐급빠(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빼기)’ 할 수 있는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 등을 선보인다.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는 연휴 기간에 즐길 수 있는 유용한 채널들을 소개한다. 경제, 부동산, 재테크, 테크 등 전문지식과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실용적인 채널부터 자기 계발과 학업 성취를 위한 교육 주제 채널, 문화 예술 주제 채널까지 다양하다. 이들 채널은 2월 한 달 동안 각 채널 신규 구독 시 사용할 수 있는 첫 달 무료 구독 쿠폰도 지급한다.

[ⓒ 네이버]
[ⓒ 네이버]

네이버 바이브에선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다. 예컨대 ▲가족들과 함께 듣기 좋은 ‘설 특집 노래방 100’ ▲꽉 막힌 도로의 지루함을 달래 줄 ‘장거리 운전을 위한 베스트 케이팝 100’ ▲연휴의 끝에서 듣는 ‘명절 후유증 날려줄 휴식 음악’ 등의 주제별 선곡을 감상할 수 있다.

오는 13일까지 바이브 연간 구독 멤버십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바이브 멤버십을 구독한 이용자는 ▲음악 들으며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파티룸’ ▲집콕 노래방을 즐길 수 있는 ‘노래방 모드’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 네이버]
[ⓒ 네이버]

3차원(3D) 아바타 커뮤니티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는 새해맞이 ‘제페토 한복 챌린지’를 연다. 설 연휴 기간 이용자들은 다양한 가상 한복 아이템을 활용해 아바타를 꾸미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완성된 한복 코디를 자랑하는 콘텐츠를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챌린지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 2024젬 ▲ 구글 기프트 카드 5만원 ▲ 제페토 기프트 카드 1만원 등을 지급한다.

네이버웹툰 모바일 앱에선 오는 12일까지 매일+ 이용권 증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자강’, ‘일진담당일진’ 등 남성향 작품 5종과 ‘꿈에서자유로’, ‘황후자리를버리겠습니다’ 등 여성향 작품 5종을 선정해 매일 이용권 3회차가 무료로 열린다. 네이버시리즈 모바일 앱은 오는 11일까지 ‘김대리는아이돌이싫어’ 50회차를 무료로 공개한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