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롯데월드에 뜬다

이나연 기자
[ⓒ 네이버웹툰]
[ⓒ 네이버웹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네이버웹툰이 대표 로맨스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시즌 콜라보를 진행한다. 작품과 독자 간의 오프라인 접점을 늘리는 수단으로 팝업스토어를 활용했던 네이버웹툰이 테마파크와 관련 협업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3월1일부터 5월26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를 활용한 콜라보 봄시즌 축제 ‘애프터 스쿨 레슨즈(After School Lessons)’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전시, 체험, 기획상품(MD) 판매, 공연 등 총 10개 이상의 공간에서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곳곳에선 철이가 미애의 명찰을 구매하는 ‘세모 문구’와 철이와 미애가 우정을 다지는 ‘꿈돌이 오락실’을 비롯해 문방구 오락기, 캡슐 뽑기 기계, 등장인물들의 등신대 등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세계관을 현실로 옮겼다.

철이와 미애가 작품 속선 보이는 포크 댄스와 체육대회 장면을 활용한 거리 공연 ‘세기말 라떼’ 공연은 오는 3월9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5시 열린다. 매직아일랜드의 메인브릿지에선 철이와 미애의 등교하는 모습이 담긴 담벼락, 매직캐슬에선 1999년 당시 세기말 컨셉을 경험할 수 있는 모의고사를 볼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그동안 다수의 펀딩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로 독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협업 기간 동안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위치한 팝업스토어에서 아크릴 스탠드, 랜덤 키링, 렌티큘러 카드 등 약 90종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굿즈 전문 제작사 원트와 함께 새로운 공식 굿즈도 출시할 예정이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IP 사업실장은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팝업스토어에 이어 테마파크 콜라보까지 진행하면서 독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라며 “오프라인에서의 IP 비즈니스 확대를 통해 팬들과 가깝게 소통하고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IP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