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헤어스타일링’ 치솟는 인기에…지그재그, 유닉스 쇼케이스 진행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자기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MZ(밀레니얼+Z)세대 중심으로 집에서 헤어스타일링은 물론 헤어케어까지 직접 하는 ‘홈살롱’족이 느는 추세다.
27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최근 2주간 고데기, 드라이어 등 헤어기기 제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 검색량은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셀프 스타일링 팁이 빠르게 확산한 데다 개강, 나들이 등 외부 활동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보니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지그재그는 헤어기기 브랜드 ‘유닉스’ 단독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오는 3월11일까지 진행한다. 지그재그는 ‘하루를 완성하는 나만의 스타일링 메이트’라는 콘셉트로 유닉스 브랜드 단독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열고, 인기 제품을 최대 51% 할인가에 내놓는다.
메인 제품을 포함한 일부 제품은 지그재그의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으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는 당일·새벽배송도 가능하다.
이번 쇼케이스 메인 제품인 유닉스 신제품 멀티 헤어 스타일러 ‘에어샷 랩모션’은 모발보호와 함께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특히, 멀티 헤어 스타일러의 가장 큰 불만으로 지적됐던 AS(사후관리 서비스)에 있어서 유닉스 제품의 경우 신속하고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 초경량 BLDC모터를 탑재한 신제품 ‘디오’ 헤어드라이어를 비롯해 ▲무선 미니 고데기 테이크아웃4 ▲36㎜ 봉고데기 캐주얼 웨이브 등 인기 제품도 쇼케이스를 통해 지그재그 전용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구매 고객 대상으로 200만원 상당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숙박권’과 ‘롯데호텔 상품권’ 래플 이벤트가 열린다. 이 외에도 ▲3만원 상당의 유닉스 제품 ▲백화점 상품권 ▲도넛 교환권 ▲에어샷 거치대 등을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증정한다. 혜택별 조건은 다를 수 있다. 일부 제품 대상으로는 포토 리뷰 작성 고객 전원에게 커피 교환권도 증정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 핵심 타깃인 2030 여성 대상으로 유닉스의 기술력이 집약된 랩모션, 디오 무소음 드라이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고, 풍성한 이벤트로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리미엄 쇼케이스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지그재그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담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DX 신임 대표에 심민석 디지털혁신실장…“DX혁신 집중”
2024-12-23 18:41:03MBK, '외국인' 경영진 역할에 커지는 의문…고려아연 적대적 M&A, 누가 지휘하나
2024-12-23 18:22:24하나금융, 차기 회장 후보에 함영주·이승열·강성묵 등 5명
2024-12-23 18:16:16신한라이프, 조직개편·인사 단행…여성 관리자 30%로 확대
2024-12-23 18: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