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NXP반도체, 신규 MCU 라인업 'MCX A 시리즈' 출시

고성현 기자
MCX A 시리즈 [ⓒNXP반도체]
MCX A 시리즈 [ⓒNXP반도체]

[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네덜란드 차량용 반도체기업 NXP반도체(이하 NXP)가 MCX 포트폴리오 다목적 A 시리즈 첫 제품군 'MCX A14x'·'MCX A15x'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CX A 시리즈는 소형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제품이다. NXP는 이번 시리즈를 전력 아키텍처와 소프트웨어 호환성에 최적화해, 산업용 센서·모터 제어기·배터리·휴대용 전원 시스템 컨트롤러·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MCX A 시리즈를 포함한 MCX 포트폴리오는 최신 버전 FRDM 개발 플랫폼이 포함된 MCUXpresso 디벨로퍼 익스피리언스의 지원을 받는다. 향상된 FRDM 보드는 프로토타이핑을 가속화하며 맞춤형 하드웨어를 빠르게 포팅하고 불러올 수 있다.

IDE 선택 시 통합형 툴 세트와 FreeRTOS, 제퍼(Zephyr)를 지원해 MCX A와 기타 NXP MCU 플랫폼 전반에 확장성과 이식성을 보장한다. 이로써 일관된 사용자 환경을 갖춘 공통 개발 플랫폼에서 보다 쉬운 빠른 신제품 제작과 새로운 사용 사례 타깃팅이 가능하다.

엣지 분야 내 지능형 디바이스가 늘어나면서 혁신적인 설계와 비용효율화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NXP는 이번 제품으로 엔지니어가 쉽게 혁신을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자율 저전력 주변 기기를 갖춘 저비용 소형 MCU로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개척하는 차별화된 엣지 솔루션을 구현한다는 목표다.

찰스 닥스(Charles Dachs) NXP IoT 및 산업 부문 총괄 매니저 겸 수석 부사장은 "MCX A 시리즈는 모든 엔지니어에게 최신 혁신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NXP의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라며 "MCX 포트폴리오는 전력 효율적인 엣지 디바이스의 미래를 위한 토대가 돼, 산업과 IoT 시장 전반에서 혁신 기술 배포를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성현 기자
naretss@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