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고양이스낵바’, 탑 퍼블리셔 어워드 시뮬레이션 게임 1위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data.ai)에서 발표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상위 한국 기업 게임 2위, 상위 한국 기업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해당 시상은 2012년부터 매출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퍼블리셔를 선정해왔다. 이번 어워드는 다운로드, 수익, 참여도, 성장률 등 총 모바일 성과를 기준으로 수상 게임을 선정했다.
고양이스낵바는 작년 1월 글로벌 출시돼 서비스 1년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 회를 돌파한 인기 게임이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트리플라는 최근 고양이스낵바의 지적재산권(IP)을 계승한 첫 번째 게임 ‘고양이나무꾼’을 글로벌 론칭했다.
트리플라 허산 대표는 “연초부터 좋은 수상 소식을 듣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올 한 해도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넵튠의 자회사 플레이하드의 ‘우르르용병단’도 이번 시상에서 상위 한국 기업 역할수행게임(RPG) 부문 3위를 차지했다.
'야당 독단' 알뜰폰 점유율제한법, 과방위 문턱도 넘었다
2024-12-27 12:58:45[IT백과] 알쏭달쏭 제로트러스트, 정책결정지점 'PDP' 핵심
2024-12-27 12:56:43[오징어게임2 이펙트] 외신 "날카로움 부족"…'시즌3'로 쏠리는 시선들
2024-12-27 11:3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