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사이버 복원력 솔루션 기능 향상…실시간 랜섬웨어 대응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넷앱은 향상된 데이터 보호 및 복구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사이버 복원력 기능을 12일 발표했다. 넷앱은 인공지능(AI)과 머신 러닝(ML)을 엔터프라이즈 주요 스토리지에 직접적으로 통합해 실시간으로 랜섬웨어에 대응한다.
넷앱 2023 데이터 복잡성 보고서에 따르면 최고 경영진 및 이사회 임원 87%가 랜섬웨어를 기업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랜섬웨어 위협이 증가하면서 기업은 데이터 보호 뿐 아니라 손실 된 데이터를 신속하게 복구하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넷앱은 AI와 결합한 사이버 복원력 솔루션을 활용해 기업 중요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온탭(ONTAP) ARP·AI 기술이 있다. 랜섬웨어 보호를 주도하고 정교한 사이버 위협을 탐지. 완화하는 데 필요한 위협 탐지와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분기내 프리뷰를 제공한다. 넷앱 블루XP 랜섬웨어 보호로 고객은 몇 번 클릭만으로 중요한 워크로드 데이터를 식별하고 보호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랜섬웨어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넷앱 스냅센터는 일관성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 백업에 넷앱 데이터 보호 기술을 적용한다. 넷앱 온탭 기반 VM웨어 인프라와 원활한 통합을 제공하고 온프레미스 및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 대한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대기 장애 복구(DR) 인프라가 필요하지 않아 DR 환경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넷앱 현재 랜섬웨어 복구 보증 서비스를 넷앱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제품인 넷앱 키스톤으로 확장한다. 랜섬웨어 공격이 발생할 경우 스냅샷 데이터 복구를 보장하고, 스냅샷 데이터 복사본을 복구할 수 없을 때 보상을 제공한다.
김백수 한국 넷앱 대표는 “현재 고도로 분산된 IT 환경에서, 한국 기업들은 사이버 복원력 및 장애 복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전통적인 방법을 넘어서야 한다”며 “넷앱은 사이버 복원력에 대해 데이터 중심 데이터 보호 전략을 취하고 AI를 스토리지 인프라에 직접적으로 통합해 데이터를 보호한다”고 말했다.
국회 '비상계엄 해제요구안' 가결후… 외환시장 진정세, 비트코인도 회복
2024-12-04 01:31:26국회,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우원식 국회의장 "계엄령 무효"
2024-12-04 01:05:51[전문] 계엄사령부 포고령…"모든 언론·출판은 계엄사 통제"
2024-12-03 23:36:14'직무정지' 이진숙 방통위원장 "민주당 의도, 방통위 마비라면 목표 달성"
2024-12-03 23:25:26LG헬로비전, 네트워크 관리 자회사 '헬로커넥트N' 세운다
2024-12-03 17:2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