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오픈

왕진화 기자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업계 최고 수준의 환불 서비스 제공 등 고객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14일 알리익스프레스(AIiExpress, 이하 알리)는 소비자 보호 정책 강화를 위해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알리는 빠르고 편리한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했다. 따라서 전화 상담을 원하는 알리익스프레스 고객들은 전화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다.

알리 해외직구 상품 환불 서비스 역시 강화된다. 고객들은 상품 결제완료일로부터 90일 이내 별도의 증빙 없이 무조건 반품 및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품이 의심되는 상품을 수령하거나 주문 상품이 분실 또는 파손되는 경우에는 100% 환불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배송 약속’ 상품에 대한환불 보상도 추가된다. ‘5일’, ‘7일’ 배송 상품은 발송일로부터 14일, 그 외 ‘배송 약속’ 상품은 30일 이내 배송되지 않는 경우 신청을 통해 100% 환불받을 수 있다.

오는 4월1일부터는 상품 발송일로부터 30일 내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면 자동 환불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배송 약속 기간을 초과할 경우 고객들은 주문당 1300원짜리 쿠폰 신청도 가능하다.

여기에, 알리는 오는 17일부터 고객이 환불 신청 후 공식 물류 파트너가 상품을 수거해 가면 24시간 내에 환불 승인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알리는 반품이 필요 없는 환불의 경우, 승인 이후 결제 수단에 따라 실제 결제 취소 처리까지 영업일 기준으로 약 1일에서 10일이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