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아스달연대기: 세개의세력’ 4월24일 출시 확정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넷마블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연대기: 세 개의세력(이하 아스달연대기)’을 4월24일 한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연대기는 동명의 드라마 아스달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다. 클래스별 역할 수행을 강조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현재 아스달연대기는 공식 사이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게임에서 사전등록 이벤트 중이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여러 보상으로 구서된 ‘아스달 리미티드 에디션’을 받는다.
한편, 넷마블은 이날 아스달연대기 개발 총괄 넷마블에프앤씨 장현진 PD와 넷마블 정승환 사업본부장이 이용자 질의에 답변하는 방송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장 PD는 아스달연대기 차별화 요소에 대해 “세력간의 경쟁으로 만들어지는 구도와 재미”를 꼽으며 “강자와 약자 구분없이 한 세력이 되어 약자도 부담없이 전쟁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강자에게는 이들을 지키고 이끄는 도전적인 전쟁의 재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환경 변화, 생활 콘텐츠에 대해서는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아스달의 하루는 현실의 4시간으로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 시간과 날씨를 경험할 수 있다”며 “또, 기후에 따라 자동으로 옷을 갈아입는 기능과 예보 기능 등을 통해 이용자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다. 정 사업본부장은 “정령과 탑승물은 확률형 상품으로 준비하고 있다. 획득 방식을 과금 외에도 합리적인 플레이와 노력으로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의상은 확률형 상품이 아닌, 플레이를 통해 주로 획득할 수 있고 여름 수영복 같은 주요 시즈널 의상을 판매할 수 있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정가로 판매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용자 문의가 많았던 콜렉션이나 도감 형태 콘텐츠 존재 여부에 대해서는 “필경관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장비나 아이템의 보상으로 완성할 수 있다. 정령/탑승물은 조합형 도감이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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