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GS샵, 세탁건조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방송…“TV홈쇼핑 최초”

왕진화 기자

[ⓒGS샵]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GS샵이 최근 가전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일체형 세탁건조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를 TV홈쇼핑 처음으로 소개한다.

GS샵은 6일 오후 3시부터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방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TV홈쇼핑에서 세탁건조기 판매 방송이 진행되는 것은 최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초 판매 기념으로 구매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무상(제세 공과금 본인 부담)으로 증정한다. 또, 고객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전체 유통 채널 중 최초로 무이자 60개월 할부 혜택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올해 1월 CES에서 처음 소개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지난 2월24일 정식 출시 이후 사흘 만에 판매량 1000대, 12일 만에 누적 3000대 판매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콤보 강점으로 꼽은 성능은 일체형임에도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모든 설계 방식을 원점부터 재검토해 기술 개발에만 3년 가까운 시간을 투자했다고 밝힌 바 있다.

GS샵은 TV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세탁건조기를 소개하는 만큼 비스포크 AI 콤보의 기능과 강점을 가장 쉽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박재희 가전팀 MD는 “일대일로 고객을 응대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혁신적인 제품의 강점을 쉽게, 충분히 설명하는 것이 어렵고, 고객도 부담을 갖는다”며 “반면 TV홈쇼핑은 판매자는 준비된 내용으로 꼭 필요한 내용을 쉽게 전달할 수 있고 고객들은 부담 없이 설명을 들으면 되기 때문에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자세히 소개받고 싶을 때는 최고의 채널”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탁건조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비대면 설명회와 같은 이번 방송을 챙겨보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