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최애 생일 광고 직접 만든다"…SKT, 이색체험 전시 진행

채성오 기자
SK텔레콤 모델들이 T팩토리에서 전시를 체험하고 있다. [ⓒ SK텔레콤]
SK텔레콤 모델들이 T팩토리에서 전시를 체험하고 있다. [ⓒ SK텔레콤]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과 기념일 카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부터 두 달간 서울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K-팝 아티스트의 생일 축하 광고를 게재하거나 생일 카페를 운영하는 트렌드에 착안해 기획됐다. 생일을 하나의 놀이로 즐기는 청년 세대가 T팩토리를 자신, 가족, 연인, 친구 등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 전시의 특징이다.

전시 체험은 옥외 광고를 직접 제작·송출하는 체험과 한정판 기념 굿즈 및 특별 제작된 케이크·음료를 제공받는 기념일 카페 체험 등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은 무료이며 광고 송출, 굿즈 제작, 케이크·음료 제공은 1만~1만6000원 상당의 재료비를 지불하면 체험할 수 있다.

체험 고객은 전용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해 12가지 광고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광고는 T팩토리 내부에 설치된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등 고객이 원하는 옥외 광고판으로 송출할 수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이 끝난 고객은 직접 컵홀더와 포토 카드 등 기념 굿즈를 제작하고 카페를 이용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특히 카페 이용 고객들에게는 카페 '아우프글렛'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한 케이크와 음료를 제공한다.

김상범 SKT 유통 담당은 "청년 세대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생일 광고와 생일 카페를 T팩토리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T팩토리를 활용해 앞으로도 청년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