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LGU+, 알뜰폰 온라인몰 '알닷' 론칭…"가입·개통까지 원스톱"

채성오 기자
[ⓒ 알뜰폰닷컴 홈페이지 갈무리]
[ⓒ 알뜰폰닷컴 홈페이지 갈무리]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 성장을 위한 동반 상생 전략의 일환으로 U+알뜰폰개통 편의성을 대폭 높인 공식 온라인몰 '알닷(알뜰폰닷컴)'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20년 5월 U+ 알뜰폰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홈페이지 '알뜰폰 파트너스'를 4년만에 가입과 개통 기능까지 갖춘 공식 온라인몰 알닷으로새단장했다. 앞서 <디지털데일리>는 지난달 12일 LG유플러스의 알닷 론칭 소식을 최초로 보도한 바 있다.

현재 알닷 참여 사업자는 큰사람, 인스코비, 인스코리아, 코나아이, CK커뮤스트리 등 19곳이며 추후 확대될 예정이다.

알닷의 가장 큰 특징은 U+알뜰폰 요금제 비교부터 가입, 개통까지 전 여정을 단 2시간 내에 원스톱,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있다는 점이다. 원하는 요금제를 홈페이지에서 바로 가입하는 것은 물론 공용 유심 '원칩'을 구매하고 2시간 내 수령해 셀프 개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알뜰폰 개통 편의성을 대폭 높인 공식 온라인몰 알뜰폰닷컴(알닷)을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U+알뜰폰 개통 편의성을 대폭 높인 공식 온라인몰 알뜰폰닷컴(알닷)을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기존에는 요금제나 프로모션 정보를 확인한 후 원하는 요금제에 가입하려면 해당 사업자의 홈페이지에서 가입 절차를 별도 진행해야 했지만, 이제 알닷을 통해 상품이나 프로모션 정보를 확인한 후 즉시 가입이 가능해졌다.

요금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고객은 '나에게꼭 맞는 저렴한 요금제 찾기' 기능으로 자신의 통신 소비패턴 기반의 맞춤형 요금제를 추천받거나 '24개월 할인', '1만원 미만 요금제' 등 다양한 검색 필터를 설정해 요금제를 직접 검색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닷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5월말까지 U+알뜰폰에 신규 개통하는 고객에게 맥도날드 맥머핀 교환권과 메가커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 알닷 홈페이지에 가입만 해도 추첨을 통해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1명)와 맘스터치 싸이버거 쿠폰(1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중소 사업자와 실질적인 상생관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U+알뜰폰 고객들의 개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알닷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 사업자와 고객 모두에게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 1위 알뜰폰 통신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019년 중소 사업자 상생프로그램 U+알뜰폰 파트너스 1.0을 출범하며 프리미엄정액형 선불요금제, 셀프 개통 서비스를 선보이고 2021년에는 제휴카드 할인, 제휴처 할인쿠폰, 공용 유심 등 상생 협력을한층 강화한 U+알뜰폰 파트너스 2.0을 선보였다. 2022년에는 상생 이상의 고객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 +알파를 선보이며 장기고객 케어 프로그램, 구독형 제휴 요금제 등을 내놨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