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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1Q 영업익 41억원…"지역기반 사업 강화로 돌파구 모색"

채성오 기자
[ⓒ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LG헬로비전이 올 1분기 매출 2672억원, 영업이익 41억원, 순이익 1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올 1분기 LG헬로비전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와 64.8% 줄었다.

LG헬로비전은 "1분기 실적 감소는 교육용 스마트 단말 판매 등 일회성 수익 기저효과가 영향을 미쳤으나, 지난달 전북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 수주 등이 하반기 반영돼 실적을 만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방송 1281억원, 통신 339억원, 알뜰폰(MVNO)이 382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428억원을 기록했고, 렌탈 부분의 경우 238억원으로 집계됐다.

방송·통신 부문에서는 케이블TV업황이 축소되면서 실적이 소폭 감소했다. LG헬로비전은 지난달 출시한 인터넷프로토콜(IP) 기반 첫 기술중립성 상품인 '헬로tv Pro'로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MVNO 부문에서는 유심 자급제 조합 및 직영몰 확대로 가입자 순증세를 유지하고 있다.

렌탈과 지역기반사업은 성과가 개선됐다. 렌탈 부문에서는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소비 트렌드에 기반한 로봇청소기, 스탠바이미 등 MZ 특화 상품 수요가 늘어났다. 미디어 부문은 PP사업 양수 후 'MAKE미남-바꿔줘! 내 남자'와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5' 등 지역·다양성을 바탕으로 한 로컬테인먼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역채널 커머스는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지자체와 협업해 만든 지역 상생 1호상품 '땅끝마을 해남김치'를 시작으로 지역의 특색을 살린 '남원 추어탕', '순창 고추장 불고기' 등을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는 "이번 1분기는 대내외 사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렌탈과 지역기반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번에 출시한 헬로tv Pro를 통해 안정적으로 가입자를 확보하고, 지역 기반 문화 사업과 교육 사업 등을 통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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