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성 SK매직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SK매직은 김완성 대표가 ESG경영 실천을 위해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지난 해
환경부가 주관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지난해 8월부터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해 일상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독려하는 취지다.
캠페인은 '플라스틱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게재하면서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완성 대표는 박민혜 WWF 한국 본부 사무총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SK매직은 "최근 '고객 관계 기반 AI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1등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ESG 가치를 반영한 '초소형 직수 정수기'를 선보여 출시 한 달 만에 1만5000대를 돌파했다. 해당 제품은 기존 직수 정수기 대비 60%로 크기를 줄인 것이 특징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자원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에너지 사용 비용을 50% 이상 낮추고, 기존 직수 정수기 대비 플라스틱, 스티로폼 단열재 사용률을 각각 25%, 96% 줄였다.
SK매직은 사업 모든 영역에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본사와 생산기지인 화성공장 폐기물 재활용률 97%를 달성해 지난해 응용·안전·과학분야 글로벌 리더, UL솔루션즈)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골드 등급을 2년 연속 달성했다.
올해부터 일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외부 방문 고객에게 제공했던 페트병 음료를 모두 없애고, 각 회의실과 고객 접견실에 정수기를 설치했다.
SK 매직은 "지난 3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활용법)'이 시행됨에 따라 호텔∙리조트 업계와 적극 협업해 일회용품을 비롯한 플라스틱 사용 제로화 실천을 위한 정수기 사용 확대 및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완성 대표는 챌린지 다음 참가자로 김상곤 법무법인 광장 경영총괄대표 변호사를 지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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