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플레이엑스포 참가… 다채로운 출품작 공개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그라비티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2024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PC 및 콘솔 게임, 모바일 게임, 버츄얼 유튜버 K-Tuber 등 총 16종을 출품한다. 특히 올해는 40부스 규모로 전시관을 꾸려 전체 출품 타이틀 시연존부터 버츄얼 유튜버 브랜드 K-tuber존, 포토존, 굿즈샵까지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플레이엑스포는 국내외 게임사들의 신작 전시 및 체험,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한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 축제로 올해는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을 주제로 개최한다.
게임 출품작은 총 15종으로 PC 및 콘솔 타이틀은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WiZmans World Re;Try’, ‘ALTF42’, ‘Wetory’, ‘심연의 작은 존재들’, ‘피그로맨스’, ‘라이트 오디세이’, ‘샴블즈’, ‘Twilight Monk’,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Aeruta’, ‘파이널 나이트’로 구성했다. 모바일 타이틀은 ‘뮈렌: 천년의 여정’을 출품한다.
게임 시연존에서는 콘솔, 모바일 등 전체 출품작을 시연할 수 있도록 시연대를 마련했다. 각 시연대에서는 타이틀별 포스트 카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게임 체험, SNS 구독 등 수행해야 하는 미션을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즉석 뽑기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K-Tuber존에서는 그라비티의 버츄얼 유튜버 프링을 공식적으로 첫 소개하며, K-Tuber의 오리지널 음원까지 풀버전으로 만날 수 있다.
K-Tuber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음원 커버 콘테스트 투표, 스탬프 랠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중 히든 미션 이벤트를 통해 프링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시간도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포토존에서는 코스프레 전문 팀 에이크라운의 코스프레의 포토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며, 굿즈샵에서 라그나로크 IP 굿즈와 함께 콘솔 타이틀, K-Tube 굿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그라비티 유준 사업 팀장은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선 서비스 중이거나 서비스 예정인 다채로운 장르의 타이틀을 선보이며 콘솔 라인업을 강화, 작년보다 큰 규모로 참가를 결정했다”며 “특히 올해는 그라비티의 버츄얼 유튜버 K-Tuber를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도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가전⋅모바일⋅반도체⋅배터리까지…CES 2025 혁신상 휩쓴 '삼성⋅LG'
2024-11-15 10:25:24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신한투자증권 사고, 큰 충격… 추후 투명하게 밝힐 것”
2024-11-15 10:22:36“글로벌 유동성에 따른 가상시장 위축”… 두나무, 3분기 매출 직전분기 대비 26.3% 감소한 1893억 원
2024-11-15 10:15:02'잡코인'도 비트코인처럼 될 수 있을까… 전문가들 “달러, 전기차, 현물 통화 대체할 것”
2024-11-15 10:12:32에스넷시스템, 3분기 매출 1105억원…AI투자에도 흑자전환 성공
2024-11-15 10: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