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 오픈 한 달 만에 방문객 약 5만명 찾아

왕진화 기자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지난 5월1일, 인천 월미도에 신규 오픈한 ‘뽀로로&타요 콘텐츠 테마파크 in 월미도(이하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가 가정의 달 대목을 맞아 개점 한 달 만에 약 5만 명의 방문객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27일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에 따르면, 이곳은 앞서 오픈 첫 주말인 어린이날 주간에 약 1만명 이상이 방문한 바 있다. 이곳은 오는 2026년까지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목표로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곳은 2층부터 5층까지 실내 4200평의 국내 최대 규모를 선보이며 주된 포인트인 ‘공감’이라는 테마 아래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총 33종의 공감 플레이존과 다양한 실내 어트랙션, 그리고 공연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는 오픈과 동시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방문자들의 자발적인 인증 및 입소문이 퍼지며 실내 키즈 테마파크 시장에서의 대세감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와 삼성전자 인공지능(AI) 비스포크 콤보가 제휴해 마련한 ’아쿠아 플레이 존’도 눈길을 끌었다.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에 따르면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물을 이용한 과학원리를 이해하는 즐거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수질 관리를 비롯한 물놀이 프로그램 설계와 완성도 높은 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물놀이 시설 특성상 옷이 젖는 일이 많은데, 세탁부터 건조 및 보관 등 알러지 케어까지 한번에 가능한 의상 대여 시스템을 갖추며 위생 관리에도 신경 썼다는 후문이다.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는 오픈을 기념하며 ‘G마켓’, ‘GS25’와 함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G마켓에서 진행한 백원딜 이벤트는 오픈 전부터 약 6000여명이 사전 대기하며 이벤트 오픈과 동시에 마감 대란을 일으키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구매욕을 불러일으켰다.

더불어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와 GS25가 함께 한 달 간 진행 예정이었던 경품 이벤트는 시작 10일 만에 조기 종료되며 주목받았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는 전국 GS25 편의점 약 1만7000여개 매장에서 행사 상품 결제 후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한정판 뽀로로 굿즈 및 뽀로로파크 무료 입장권 또는 할인권을 랜덤 제공하며 가정의 달 기념 특별 기획 상품을 선보였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