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에스티씨랩 가상대기실 솔루션 ‘넷퍼넬’, 글로벌 톱5 선정

권하영 기자

[Ⓒ 에스티씨랩]
[Ⓒ 에스티씨랩]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트래픽 솔루션 기업 에스티씨랩(대표 박형준)은 자사 ‘넷퍼넬(NETFUNNEL)’이 글로벌 사이버보안 리서치 기관 ‘엑스퍼트 인사이트(Expert Insights)’가 선정한 글로벌 톱(TOP) 5 가상대기실 솔루션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엑스퍼트 인사이트는 기업들에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선정하는 조사기관이다. 전 세계의 여러 서비스들을 ▲ 실제 사용 후기 ▲ 솔루션 실제 사용 및 분석 ▲ 타 제품과의 비교분석을 바탕으로 평가하고 그중 우수 평가를 받은 제품을 선정한다.

넷퍼넬은 이번 조사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의 솔루션과 함께 선정되며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에스티씨랩이 직접 개발한 서버 가상대기실 솔루션인 넷퍼넬은 과도한 접속이 발생할 때 트래픽을 제어하고 서버가 다운되지 않도록 한다. 국내에서는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해 97% 이상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코로나 백신 예약, 문화공연 티켓팅, 코레일 기차표 예매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됐다.

엑스퍼트 인사이트는 서버 접속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넷퍼넬의 모니터링 대시보드의 편리함과 분리된 서버에서 초과 트래픽을 관리해 서비스 안정성이 높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그리고 이용자가 복잡한 개발과정이나 설치 절차 없이 간단하게 URL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가상대기실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경쟁사 대비 비용 효율성이 높아 부담이 없다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다.

에스티씨랩 박형준 대표는 “이용자가 어떤 상황에 있던지 안정적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해온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며 “많은 국산 소프트웨어가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지금, 글로벌 시장에서 K-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