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유니포스트, SAP 고객사를 위한 채권잔액조회서비스 출시

이상일 기자
[ⓒ유니포스트]
[ⓒ유니포스트]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B2B SaaS 전문기업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기업간 채권/채무 잔액을 온라인 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채권잔액조회” 서비스를 2024년 6월말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기업이 채권잔액을 확인하기 위해 채권잔액조회서 출력, 거래처 우편발송, 잔액확인서 수령 등의 업무를 수작업으로 반복해서 진행하고 있었으나, 이번에 SAP ERP와 연계된 채권잔액조회 서비스를 오픈함에 따라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사는 한번의 클릭으로 거래업체로 채권잔액확인서를 발송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채권잔액 조회 및 발송 ▲거래잔액 확인요청 ▲잔액 일치/불일치 확인 및 회신 ▲거래업체 확인 결과 조회기능 ▲전자서명 기능이며, 도입 고객사의 SAP ERP 시스템과 연계하여 온라인 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계원 유니포스트 대표는 “새로 오픈하는 채권잔액조회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의 회계감사 대응 등 업무 효율을 높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유니포스트는 SAP ERP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대기업 대상의 e-Accounting, e-Procurement 등 회계, 구매 통합 솔루션 구독 서비스와 중소,중견기업 대상의 인사, 경비, 전자결재, 커뮤니티, 전자계약, 전자세금계산서 등 업무용 협업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