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딥브레인AI, 생성형AI 활용 '커스텀 아바타 비디오 챌린지' 개최

이건한 기자
ⓒ 딥브레인AI
ⓒ 딥브레인AI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딥브레인AI가 영상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스'를 활용한 '커스텀 아바타 비디오 챌린지'를 개최한다.

9일 딥브레인AI에 따르면 본 챌린지는 AI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도 자신의 모습을 'AI 스튜디오스'로 제작한 뒤 자유로운 내용의 비디오를 제작하는 대회다. 커스텀 아바타는 별도의 전문 장비 없이 웹캠이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이미지와 영상 및 녹음파일만 있으면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다.

완성된 아바타는 배경 제거 후 영상 내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고 자신이 녹음한 언어 외에도 다양한 언어로 발화하도록 할 수도 있다. 커스텀 아바타가 내가 입력한 텍스트로 말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딥브레인AI는 다양한 고객이 생성형 AI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챌린지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달 29일까지 진행되며 총 상금은 1만달러(한화 약 1381만원) 규모다.

심사는 영상의 조회수 및 좋아요 수, 이벤트 웹페이지 투표 점수를 합산해 최종 점수를 산출한다. 총 51팀을 선정하며, 1등 상금은 5000달러(한화 약 690만원)이다. 최종 결과는 8월7일 이벤트 웹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발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딥브레인AI 커스텀 아바타 비디오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제공된 커스텀 아바타 기능 사용권을 활용해 영상을 제작 후 개인 SNS 계정에 AI 비디오를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영상 링크를 딥브레인AI 커스텀 아바타 비디오 챌린지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딥브레인AI는 대회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사전 접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접수를 진행한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AI 스튜디오스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