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미소정보기술 '스마트MDQ', K-PaaS 호환성 인증 획득

이건한 기자
ⓒ 미소정보기술
ⓒ 미소정보기술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은 자사 데이터 품질 진단 솔루션 '스마트MDQ'가 오픈클라우드플랫폼 얼라이언스(OPA)로부터 'K-PaaS'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미소정보기술은 이번 데이터품질진단 인증 취득을 통해 기존 민간 시장을 넘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품질 데이터 활성화와 글로벌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서비스로 데이터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K-PaaS는 OPA가 주도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가 지원하는 오픈소스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특정 기업과 기술에 종속되지 않는 클라우드 플랫폼의 활성화와 생태계 확장이 목적이다. K-PaaS 호환성 인증은 기업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가 K-PaaS 환경에서 적합하게 구동되는지 안전성 및 호환성을 검증 받아 획득할 수 있다.

미소정보기술은 생성형AI서비스를 위한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과 함께 데이터 품질관리에도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데이터에서 가치를 생산하고 비즈니스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급 데이터를 대량으로 확보해야 되는데 고급데이터는 학습용 데이터 품질에 달려있다. 스마트MDQ는 데이터 품질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작업을 수행하며 데이터품질관리체계를 확립해 정확성, 안전성과 신뢰성 높은 데이터를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제어, 검증, 강화해 조직의 모든 영역에서 올바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병원의 경우 의료 데이터 품질에 따라 신약과 치료방법에 영향을 줄 수도 있고 기업 역시 데이터 품질에 따라 분석결과 왜곡에 따른 잘못된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다"며 "미소정보기술만의 특화된 데이터 신뢰성, 데이터 가치로 성공적인 의사결정과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미소정보기술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 'GMP' 인증도 획득했다. GMP와 이번 K-PaaS 인증을 기반으로 공공 의료 고품질 데이터 향상 및 병원과 환자 안전을 위한 자사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디지털헬스케어, 신약바이오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