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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티몬·위메프 거래 소상공인에 대출연장 등 지원

권유승 기자
KB국민은행 본점 전경.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본점 전경. ⓒKB국민은행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KB국민은행이 위메프와 티몬의 판매대금 정산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에 나섰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위메프와 티몬 플랫폼과 거래하며 '선정산 대출'을 받고 만기를 맞은 업체들에게 ▲대출금 기한연장 ▲원리금 상환 유예 ▲이자율 인하 등의 지원을 시작했다.

선정산 대출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 판매자가 은행에서 판매대금을 먼저 대출형태로 받고, 은행이 정산일에 이커머스로부터 정산금을 대신 받아 자동 상환하는 방식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날 대출 만기가 도래한 업체들이 있어 이들부터 지원했다"며 "정산 대금 미지급으로 자금 경색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권유승 기자
ky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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