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팀뷰어, ‘현장 작업자용 AR 플랫폼’ 최우수 솔루션 선정

이안나 기자
PAC 이노베이션 레이다 2024 ‘현장 작업자용 AR 플랫폼’ 부문 최우수 솔루션 배지 [ⓒ 팀뷰어]
PAC 이노베이션 레이다 2024 ‘현장 작업자용 AR 플랫폼’ 부문 최우수 솔루션 배지 [ⓒ 팀뷰어]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팀뷰어는 영국 시장조사기관 PAC가 발표한 ‘PAC 이노베이션 레이다 2024’에서 ‘현장 작업자용 증강현실(AR) 디지털 플랫폼’ 부문 ‘최우수(Best-in-Class)’ 솔루션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PAC는 팀뷰어를 ▲스마트 글래스와 기타 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한 수작업 주문 피킹 분야에서 가장 관련성 높은 AR 사용 사례 구현 ▲강력한 파트너십 구축 ▲시장 진출(GTM) 전략 확대 ▲견고한 재정 건전성 유지 등에서 높이 평가했다.

팀뷰어 현장 작업자용 AR 플랫폼 ‘팀뷰어 프론트라인’은 산업 근로자에 단계별 지시 사항, 시각적 안내, 원격 전문가 지원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기업들이 산업 현장 근로자 작업을 디지털화 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지멘스, SAP와 같은 SW 솔루션과 통합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팀뷰어 차별점으로 부각했다. 이러한 협업은 팀뷰어 비전 피킹 솔루션과 SAP 창고관리시스템(EWM) 및 현장서비스시스템(FSM) 통합을 가능하게 했다.

메이 덴트(Mei Dent) 팀뷰어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는 “이번 발표는 팀뷰어가 끊임없이 혁신을 추진하고 업계 선두 기업들과 협업을 공고히 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는 증거”라며 “팀뷰어는 단순히 업계의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가는 것을 넘어 이를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