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산지직송 감귤, 홈쇼핑서도 만난다…“제주농협과 지속 협업”

왕진화 기자
[ⓒKT알파 쇼핑]
[ⓒKT알파 쇼핑]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은 하우스감귤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여름철을 맞아 제주농협 귤로장생 하우스감귤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감귤 농가에서 독점 공수받아 출하되는 상품이다. 산지에서 바로 고객에게 배송돼 신선한 품질을 갖췄다.

제주 하우스감귤 판매 방송은 이날 오후 4시30분에 진행된다. 총 4㎏ 중량으로 판매 가격은 3만6900원이다.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직거래를 통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한다. 방송 중에만 ARS 자동주문 시 3000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제주 하우스감귤은 제주의 충분한 일조량과 청정 제주 암반수를 머금어 껍질이얇고 부드러우며 과육 내 과즙이 풍부하다. 평균 11브릭스(Brix) 이상의 높은 당도로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제주도의 대표적인 특산품이다. 비타민C를 비롯한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및 피부 미용, 피로 해소 등에도 좋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 판매하는 제주 하우스감귤은 비파괴 당도 선별 작업을 통해 기준 당도 이상의 상품만을 엄선, 균일한 당도로 맛을 보장하고 인공지능(AI) 형상 카메라를 통해 불량 상품을 선별하는 등 품질을 높였다.

귤로장생은 제주농협의 감귤 통합 브랜드다. KT알파 쇼핑은 지난해 5월 제주 지역 농산물의 판매 및 마케팅을 총괄하는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제주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해 8월, 하우스감귤 론칭 첫 방송에서 목표 대비 152%, 2회차 방송에서는 161% 초과하는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고, 3회차 방송에서는 40분 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이번 방송 역시 여름철 과일을 찾는 고객 수요에 따라 높은 관심과 고객 주문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호 KT알파 T커머스사업부문장은 “단순히 판매 방송에만 그치지 않고 KT알파 쇼핑의 신선식품 브랜드 ‘산지마켓’과 연계한 콜라보 상품 개발, 오프라인 판촉 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라며, “제주 하우스감귤이 여름철 대표 과일이자 시즌 공략 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의 협업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