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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적자 면했다… 2분기 영업이익 88억원

문대찬 기자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10여년만의 영업적자를 예상한 시장 전망치를 깨고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엔씨는 5일 연결기준 2024년 2분기 매출이 3689억원, 영업이익 88억원, 당기순이익 71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 66%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16%, 75%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각각 24%, 133% 증가했다.

엔씨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원, 아시아 569억원, 북미·유럽 339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77억원이다. 중국 ‘블레이드&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원, PC온라인 게임 862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감소했다.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개선된 지표는 현재도 견조하게 유지 중이라고 엔씨는 설명했다.

엔씨는 하반기 신작 출시와 기존 게임의 서비스 권역 확장을 앞세워 반등을 노린다. 오는 28일 스위칭 역할수행게임(RPG) ‘호연’을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한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쓰론앤리버티(이하 TL)’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블레이드&소울2’ 중국, ‘리니지2M’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낸다.

한편 엔씨는 슈팅과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스웨덴 소재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문로버게임즈,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에 판권 및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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