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4년 만에 애니팡 신작 온다… ‘애니팡 매치라이크’ 9월3일 출시

문대찬 기자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하반기 신작 ‘애니팡매치라이크’를 오는 9월3일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애니팡매치라이크는 ‘애니팡4’ 출시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애니팡 IP(지식재산) 신작이다. 회사 관계자는 IT기술과 고객들의 4년여 변화를 반영한 신작의 최종 점검과 마케팅 파트너와의 작업을 고려한 출시 일정이라고 설명했다.

애니팡매치라이크는 ‘낯선 애니팡’을 슬로건으로 애니팡 고유의 블록 매칭에 퍼즐판에서 펼치는 몬스터와의 전투를 담아낸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몬스터와 퍼즐판에서 치고 받는 난타전을 펼치는 역할수행게임(RPG)형 캐릭터 ‘애니팡프렌즈’ 2기의 첫 등장으로 화제를 모은다. 현재 한국과 글로벌 오픈마켓에서 70만여명의 사전 예약자를 모집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프렌즈를 소재로 한 신규 영상을 사전 예약 웹페이지에 공개했다. 애니팡 프렌즈의 리더 애니와 몬스터 슬라임의 첫 대면을 담은 이 영상은 클레이로 제작한 애니가 전하는 애니팡매치라이크 세계관 시리즈 중 첫 이야기로 관심을 모은다.

위메이드플레이 마케팅팀 우경훈 팀장은 “새로워진 애니팡 시리즈인 애니팡매치라이크가 선보일 변화에 맞춰 누구나 좋아하실 유명인이 마케팅 파트너로 등장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