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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2분기 영업손실 58억원… 전년比 적자폭 크게 줄여

문대찬 기자
펄어비스 2024년 2분기 실적. [ⓒ펄어비스]
펄어비스 2024년 2분기 실적. [ⓒ펄어비스]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펄어비스가 8일 2024년 연결기준 2분기 매출 818억원, 영업손실 58억원, 당기순이익 91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다. 다만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을 59% 줄였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를 기록하며 글로벌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 PC 75%, 모바일 21%, 콘솔 4%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현실 속 하이델 도시인 ‘프랑스 베이냑’에서 이벤트를 진행해 온라인의 즐거움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하고 북미 유럽 이용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게임 콘텐츠도 꾸준히 개편하며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과 확정 강화 시스템, 쾌적한 플레이 환경까지 구축했다.

펄어비스는 3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IP(지식재산)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검은사막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아침의나라 : 서울’을 7일 선보였다. 경복궁, 경회루 등 옛 서울을 배경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우두머리 등 즐길거리가 대폭 추가돼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7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4’에 현지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함께 참가해 검은사막 중국 출시를 위한 사전 마케팅도 진행했다.

8월 독일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선 신작 ‘붉은사막’의 B2C(소비자관) 시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IP 역시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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