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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日 로열티 마케팅과 포인트 공동 마케팅 시작

이나연 기자
SK플래닛이 일본 ‘로열티 마케팅’과 포인트 공동 마케팅을 위한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왼쪽) 김교수 SK플래닛 CBO, (오른쪽) 하세가와 츠요시 로열티 마케팅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 SK플래닛]
SK플래닛이 일본 ‘로열티 마케팅’과 포인트 공동 마케팅을 위한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왼쪽) 김교수 SK플래닛 CBO, (오른쪽) 하세가와 츠요시 로열티 마케팅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 SK플래닛]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한국 OK캐쉬백과 일본 폰타포인트가 각국을 주축으로 협력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은 일본 로열티 마케팅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국내 멤버십 포인트 OK캐쉬백 글로벌화 추진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다. 로열티 마케팅은 전세계 1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폰타(Ponta) 포인트를 운영하는 회사로 일본 편의점 로손 등 30만여 개 매장에서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다.

이날부터 일본으로 여행가는 국내 여행객들은 OK캐쉬백 앱에서 돈키호테, 빅카메라, 츠루하 드럭스토어 등에서 사용 가능한 5~7%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본 로손 편의점을 비롯한 다양한 제휴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쌓고 사용하려면 OK캐쉬백 앱에서 ‘Ponta & OK캐쉬백’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SK플래닛은 일본 폰타 포인트 회원이 한국을 방문할 때 버거킹, KFC 등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42% 할인쿠폰, 세븐일레븐 상품별 할인쿠폰, K뷰티숍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일본인이 자주 방문하는 제주도, 부산을 비롯 한국인이 자주 방문하는 도쿄, 오사카 등 특화된 관광지 대상 지역 기반 크로스 마케팅도 강화한다. 아울러 해외여행에서 필요한 보험, 환전, 로밍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달 ‘어돕션 2024’ 행사장에서 MOU를 체결하며 시작됐다. 양사는 한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대만∙말레이시아∙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등 글로벌 사업 확장까지 다양한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웹2.0에서 마케팅 협력을 시작으로 향후 웹3.0 블록체인 영역까지 기술 논의와 서비스 제공 방안 등 협력 범위를 확대해 검토 중이다.

김교수 SK플래닛 CBO는 “한국과 일본의 넘버원(No.1) 포인트 사업자 간 강점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혜택을 높이는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양사 간 축적된 사업 노하우와 동아시아 중심 글로벌 얼라이언스 구축을 통해 OK캐쉬백의 서비스 가치가 세계로 뻗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SK플래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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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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