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 ‘아파트담보투자’ 상품 1조원 성과 기념 행사 실시

오병훈 기자
[ⓒPFCT]
[ⓒPFCT]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가 회사 주력 투자 상품 ‘아파트담보투자’(이하 아담투) 1조원 돌파 기념 행사를 준비했다.

온라인투자연계금융(온투금융) 기업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이하 PFCT, 대표 이수환)는 오는 14일까지 최소 1만원 이상 아담투 투자 이용자에게 총 100만원(각 50만원씩 2명) 상금을 전달하는 감사제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는 플랫폼이용도 면제된다.

행사는 ‘크플’ 및 ‘피플펀드’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 아파트담보투자에 1만원 이상 투자하면 자동 응모된다. ‘크플’ 앱 신규 투자자라면 가입 후 즉시 지급되는 투자 포인트 5천원으로만 투자해도 행사 참여 처리된다. 행사 당첨자는 오는 15일 발표되며, 추첨을 통해 크플과 피플펀드 플랫폼에서 당첨자 1명씩을 선정해 각각 50만원 현금을 지급한다.

PFCT ‘아파트담보투자’ 상품은 아파트를 담보로 하는 채권에 투자하는 것으로, 연 10%대 평균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부동산담보대출 채권투자 상품이라는 것이 PFCT 측 설명이다. 채권은 서울과 경기를 중심으로, 가치 변동성이 비교적 낮은 아파트를 담보로 한다.

PFCT 누적 투자 금액 약 2조원 중 아담투 상품만으로 1조원 이상을 모집했다. 특히 PFCT는 해당 상품을 지난 7년간 운영해 오면서 ▲보수적인 유효담보비율(LTV) 한도 운영 ▲상품 리스크 따른 매입 확약 진행 등 안정적인 투자 원금 회수 안전장치와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백건우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 온투금융사업총괄 상무는 “아담투 상품 누적 1조 돌파는 투자 이용자 성원 덕분”이라며 “PFCT가 선보이는 아담투는 각 연도별 원금손실율을 0.1~0.6%로 유지하며 지난 7년간 안정적으로 운영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오병훈 기자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