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다운로드 이벤트’ 실시

양민하 기자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다운로드 이벤트.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다운로드 이벤트.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8월 16일부터 9월 6일까지 약 3주간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다운로드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진흥원이 참여하고 있는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플랫폼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플랫폼 내에서 판매하는 데이터 상품(유·무료)을 구매한 회원들은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다운로드 건수가 많은 상위 80명의 회원에게는 순위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과 기프티콘이 차등 지급된다.

진흥원은 2022년부터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주관하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공간융합 분야)’에 참여해 창업 및 생태계 지원, 기술지원 등 공간정보 데이터 유통 생태계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진흥원은 특히 올해 플랫폼 서비스 오픈 3년 차를 맞아 다양한 공간정보 유통 및 활용 기능이 일반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채널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간융합 빅데이터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2024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와 ‘2024 K-Geo Festa’에 참가할 계획이다.

손우준 진흥원 원장은 “그간 진흥원은 공간정보산업 전문기관으로서 공간정보의 유통과 활용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내왔다”며 “민간의 고품질 공간정보와 신뢰성 높은 공공의 공간정보가 고루 활용될 수 있는 융복합 데이터 생태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민하 기자
ym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