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메사쿠어컴퍼니, 레노버 AI 서버 기반 디지털 인증 솔루션 출시

김문기 기자
레노버 로고 [사진=레노버]
레노버 로고 [사진=레노버]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메사쿠어컴퍼니는 레노버의 ‘씽크시스템(ThinkSystem) SR650 V3’ 서버에 기반한 차세대 디지털 인증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메사쿠어컴퍼니의 소프트웨어와 레노버의 하드웨어를 결합한 해당 솔루션은 얼굴 위조 생체 탐지, 얼굴 기반 성별 나이 인식, 마스크 및 선글라스 탐지 등의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 기타 응용분야에 따라 1:N 얼굴인식, E2E 암호화, 신분증 홀로그램 탐지 등의 기능이 추가되는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합 인증 솔루션이다.

레노버의 ‘씽크시스템 SR650 V3’는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한 첨단 AI 서버다. AI, 고성능컴퓨팅(HPC), 클라우드 서비스 컴퓨팅, 가상화 및 인프라와 같은 복잡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돼 모든 규모의 기업에게 맞춤형으로 AI 구현 지원이 가능하다.

메사쿠어컴퍼니는 레노버와의 OEM 협업을 통해 씽크시스템 서버를 자체 소프트웨어와 통합해 탁월한 보안성과 가용성 기능들을 갖춘 인증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현했다.

해당 디지털 인증 솔루션은 인증 정확도와 효율성, 초고가용성을 바탕으로 보안 강도가 높은 금융권 및 공공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높이고 있다. 레노버와의 협력 및 OEM 공급 모델을 통해 솔루션 구축 및 제공 프로세스가 크게 간소화되어 가치 창출의 신속한 달성이 가능해졌다.

윤석준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ISG) 부사장은 “레노버의 씽크시스템 서버를 통해 금융 산업부터 정부 부문까지 다방면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끌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레노버는 언제나 업계 선도적인 서버와 인프라, 솔루션으로 국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혁신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메사쿠어컴퍼니는 한국의 AI 디지털 인증 전문기업으로 주로 금융 및 공공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대형 금융기관 레퍼런스를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모바일 뱅킹 로그인 시스템, 비대면 안면인식 본인확인 솔루션, 내부 시스템 접근통제 등의 인증 기술을 공급하며 수백만 명에 달하는 사용자가 등록되어 있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