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만 연결하면 제품 자동 인식…LG씽큐, 앰비언트 링크 도입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LG 프리미엄 가전이 제공하는 AI 기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 제품 등록 절차를 간소화한다고 30일 발표했다.
LG 씽큐는 사용자가 보유한 가전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학습해 종합적인 홈 제어를 제공하는 LG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이다. LG 가전을 LG 씽큐에 등록하면 맞춤형 사용 팁, 제품 이상 감지, AS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받으며, 가전을 사용할수록 업그레이드되는 차별화된 스마트홈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복잡한 절차 없이 LG 씽큐 앱에 제품을 등록하는 '앰비언트 링크(Ambient Link)' 기능을 도입하고 '간편 추가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앰비언트 링크 기능은 새로 구입한 LG 가전의 전원만 연결하면 LG 씽큐에 등록돼 있는 제품이 알아서 새 제품을 인식해 앱에 자동으로 연동하는 기능이다. 와이파이, QR코드, 블루투스 연결 등의 절차 없이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기능은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일련번호와 수령 날짜가 등록된 LG 씽큐 서버의 '배송 정보 시스템'과 '생산 정보 시스템'의 고객정보를 미리 파악, 해당 정보를 토대로 제품이 설치되면 제품간 직접 통신 기술을 통해 새 제품을 인식하고 LG 씽큐 앱에 정보를 전달한다.
여러 제품을 한꺼번에 구매한 경우, 기존 등록된 LG 가전만 있다면 일일이 등록할 필요 없이 순차 자동 등록된다. 또 집 네트워크 환경이 바뀌더라도 이 기능을 통하면 제품 한 개만 재등록 해도 나머지는 알아서 변경된다.
아울러 간편 추가 서비스를 통해서도 LG전자는 제품 등록 절차를 간편화한다. 간편 추가 서비스는 제품이 집에 설치되면 LG 씽큐가 인수자 정보와 구매 제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매칭해 연동한다. 설치기사가 제품 배송 처리를 완료하면 제품 인수자 명의의 씽큐 앱에 제품이 자동 표기되고 '추가하기' 버튼이 활성화돼 터치 한번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간편 추가 서비스는 LG베스트샵과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샵 등 LG전자 공식 채널에서 구매한 고객들에게만 제공했으나, 올해 8월부터는 이마트,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다양한 '혼매(混賣)채널'에서 LG전자 가전을 구매한 고객까지 확대 운영한다.
LG전자 관계자는 "LG 가전이 제공하는 다양한 AI 기능과 편의 서비스를 엠비언트 링크와 간편 추가 서비스 확대로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LG 씽큐로 내 집 전체를 관리하며 차별화된 스마트홈 라이프를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뷰] 프루프포인트 "AI·클라우드 시대, 경계 넘어 사람과 리소스 보호할 때"
2024-12-23 15:57:31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비상계엄 꼭 필요했을까…동의 어려웠다"
2024-12-23 15:00:00트럼프는 우크라이나 전쟁 빨리 끝내겠다는데…IMF는 "2026년 중반쯤 종전" 예상
2024-12-23 14:43:49우리은행, '통합 IT센터' 건립 위해 남양주시와 '맞손'
2024-12-23 14:41:43토스, 공연장 '얼굴입장' 오픈…내년 2월 투어스 팬미팅서 첫선
2024-12-23 14:4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