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넥스원소프트, 엑심베이에 클라우드 결제인증 서비스 '넥스비 3DS' 공급

김보민 기자
[ⓒ넥스원소프트]
[ⓒ넥스원소프트]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넥스원소프트(대표 최덕훈)는 엑심베이에 클라우드 결제 인증 서비스 '넥스비(NexBe) 3DS'를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엑심베이는 글로벌 결제 플랫폼 기업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역직구 시장에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넥스원소프트는 이러한 엑심베이 해외 결제 시스템에 자사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온라인 결제 인증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넥스비 3DS는 국제 신용카드사 연합체(EMVCo)가 정한 본인인증 기술 보안 규격 3DS(3-도메인 시큐어)를 적용한 온라인 안전 결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카드 발급사, 매입사, 상호운영 영역 등 결제 주요 주체가 사용자 본인을 인증해 안전결제가 이뤄지도록 보장한다. 비자, 마스터카드, 아멕스, JCB, 유니온페이, 디스커버 등 전 세계 카드 브랜드를 모두 지원한다.

넥스비 3DS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연동으로 도입이 가능하다. 사용량에 따른 비용 정책과 거래 이력 모니터링 및 통계 관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마존웹서비스(AWS) 멀티 가용성 존 및 자동 스케일아웃 기능을 활용해, 대규모 처리에도 대응할 수 있다. 최신 EMV 국제 인증과 PCI-DSS, PCI-3DS 등 글로벌 결제 보안 표준 1등급도 획득했다.

이 서비스를 도입한 가맹점과 전자결제대행사(PG)는 실시간 이상 징후 모니터링을 통해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이사는 "엑심베이에 넥스비 3DS 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확인한 성과"라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품질 향상을 통해 글로벌 결제 인증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전 세계 고객과 PG사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