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 부산시 남구시설관리공단에 ‘대화형 AI’ 공급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베스핀글로벌 자회사 베스핀글로벌테크센터(BTC)는 부산광역시 남구시설관리공단과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BIPA)이 수행하는 ‘디지털 혁신기업 글로벌 성장 R바우처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기술력을 검증받은 민간 기업들이 남구시설관리공단을 포함한 부산 지역 지자체와 공공기관 6곳의 디지털혁신 과제를 수행한다.
남구시설관리공단은 구민 생활 편의를 위해 ▲남구국민체육센터 ▲백운포체육공원 ▲남구실내빙상장 ▲오륙도 스카이워크 ▲해파랑길 관광안내소 ▲공영주차장 등의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규모가 크고 관할 시설이 다양하기 때문에 각종 문의가 많아 이용객 응대에 어려움이 있었다.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는 이용객의 보다 편리한 시설 사용을 돕기 위해, ‘헬프나우 AI’ 기반의 대화형 AI 서비스를 활용해 공단 임직원의 응대 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다.
헬프나우 AI는 이용객의 문의 내용을 자연어 이해(NLU) 엔진을 통해 빠르게 이해하고,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AI 에이전트를 생성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속적인 파인튜닝과 자동 프롬프트 조정,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통해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것과 같은 자연스럽고 정확한 응답이 지원된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대기 없이 챗봇으로 간단하게 문의할 수 있어 이용객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됨은 물론, 생성형 AI를 활용한 스마트 행정 시스템 구축 일환으로 임직원의 업무 능률 향상, 인력 비용 절감 등 효과가 기대된다.
헬프나우 AI는 기업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챗봇·콜봇, 보이스봇, AI 어시스턴트 등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LLM 기반 AI 에이전트 플랫폼이다.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는 향후 대화형 AI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남구시설관리공단에서 관할하는 체육 시설 예약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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