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편의점서 화장품 찾는 고객 ‘쑤욱’”…이마트24, 플루 화장품 3종 판매

왕진화 기자
[ⓒ이마트24]
[ⓒ이마트24]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마트24가 화장품 브랜드와 손잡고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26일 이마트24에 따르면, 화장품 카테고리의 매출은 ▲2022년 11% ▲2023년 36% ▲2024년(1월~8월) 21% 등 매년 두 자리 증가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편의점 채널에 맞는 차별화 화장품을 선보이기 위해 자연을 모티브로 한 뷰티 브랜드 ‘플루’와 손잡고 화장품 3종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이번 상품은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5개입) ▲플루 바디스크럽 75㎖ ▲플루 클렌징폼 75㎖ 등 3종이다.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는 최근 품절대란을 일으킨 ‘미세침(마이크로니들) 에센스’다. 미세한 바늘모양의 입자인 ‘스피큘(Spicule)’을 주성분으로 해, 미세침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 유효성분의 빠른 흡수와 필링을 도와준다.

특히,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시카 엑소좀’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스킨부스터 역할을 하는 상품이다.

이마트24 단독으로 선보이는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은 편의점 채널에 맞게 1.5㎖용량의 개별 포장된 스틱형 제품 5개가 한 팩으로 구성됐다.

플루 바디스크럽은 캘리포니아산 호두나무 껍질 가루가 함유된 제품으로, 미세한 입자 크기를 활용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사용 시 물에 닿으면 거품이 일어나는 타입으로, 바디스크럽 입문자라도 부담 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바디케어 제품이다.

플루 바디스크럽은 헬스앤뷰티(H&B) 스토어에서 바디스크럽 부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상품으로, 역시 편의점 채널에 맞춰 75g 소용량으로 변경해 선보인다.

또한, 플루 클렌징폼은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을 높여 말끔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병풀/자작나무수부터 ▲편백수 ▲대나무수가 함유돼 있어 피부 진정과 보습케어에 도움을 주며, 촉촉한 피부 케어를 위해 히알루론산 8종도 포함돼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플루 화장품 3종은 2+1 행사도 함께 진행하며, 고객들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픽업으로도 플루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미세침 에센스’를 편의점 단독으로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차별화 뷰티 상품을 시작으로 향후 화장품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정민 이마트24 라이프&컬쳐팀 파트너는 “접근성 높은 편의점 특성상 화장품 구매 채널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특히,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은 미세침 에센스를 편의점 단독으로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