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뉴템] 씨게이트, PS 공식 라이선스 게임용 외장형 SSD 출시

김문기 기자
씨게이트, PS 공식 라이선스 게임용 외장형 SSD [사진=씨게이트]
씨게이트, PS 공식 라이선스 게임용 외장형 SSD [사진=씨게이트]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대표 데이브 모슬리)는 플레이스테이션(PS)5 및 PS4 콘솔 사용자에게 다양한 스토리지 용량 옵션을 제공하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라이선스 게임 드라이브 외장형 SSD를 30일 발표했다.

게임 드라이브 외장 SSD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1TB와 2TB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보다 더 빠른 대용량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는 PS5 및 PS4 콘솔 게이머를 겨냥해 출시됐다.

PS4 콘솔 플레이어가 해당 제품을 이용하면, 액세스 가능한 방대한 게임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다. PS5 콘솔을 이용할 경우에는 해당 드라이브를 사용해 게임 플레이 세션 녹화를 위한 추가 스토리지를 확보하거나 PS4 타이틀 컬렉션을 보관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고속 USB 3.2 타입 C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원활한 게임 전송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USB-C to USB-A 및 USB-C to USB-C 케이블이 함께 제공된다.

게임 드라이브 외장 SSD는 PS5 콘솔과 맞춰 푸른 빛의 LED 라이트 스트립이 탑재됐다. 외부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하지 않고,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할 수 있다. 설치 절차도 간단하다.

이번 드라이브에는 3년 제한 보증과 함께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Plus Premium), 디럭스(Deluxe) 2주 무료 체험판이 제공된다.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라이선스 게임 드라이브 외장 SSD는 소비자권장가 19만9000원(1TB) 및 29만9000원(2TB)에 제공된다. 10월부터 구입 가능하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