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엘리스그룹, 개발 초심자 대상 원데이 부트캠프 성료

오병훈 기자
[ⓒ엘리스그룹]
[ⓒ엘리스그룹]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인공지능(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지난 27일 서울 성수에 위치한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엘리스랩 서울센터에서 개발 초심자를 대상으로 한 ‘원데이 부트캠프’를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부트캠프에서 엘리스그룹은 정보가 부족한 상태에서 몇 달간 진행되는 부트캠프에 참여하는 것이 망설여진다는 의견을 반영해 오프라인에서 하루 동안 진행하는 ‘원데이 부트캠프’를 마련했다. 최근 개발 직무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수요가 높은 개발 과목 및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이론부터 팀프로젝트까지 전반적인 부트캠프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7일 열린 ‘MZ 직장인을 위한 원데이 SQL 부트캠프’에는 약 50여명 신입 개발자들과 취업 및 이직 준비생 등 개발 직무를 희망하는 이들이 참여했다. 20년 이상 경력 개발자가 강사로 참여해 초보 개발자들에게 눈높이를 맞춘 SQL 이론 수업과 개별 실습을 진행했다. 이어 당일 구성된 팀원들과 함께 팀프로젝트를 경험하고,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는 것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지난 4월 ‘Node.js’ 주제로 첫 문을 연 원데이 부트캠프는 7월 ‘파이썬’, 9월 ‘SQL’을 주제로 진행됐다. 온오프라인 공동 운영으로 개최된 첫번째 부트캠프에서 현직자 코칭을 직접 받아 좋았다는 후기와 더 긴 시간 동안 실질적 경험과 소통이 이루어지면 좋겠다는 피드백이 이어져 이후 프로그램 구성에 반영했다. 현재는 팀프로젝트 세션을 강화했으며, 오프라인 참여자가 직접적인 실무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현직자 코칭 시간을 제공 중이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더 많은 개발자들과 개발 직무를 희망하는 이들이 기술 변화 트렌드에 발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 교육과 AI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엘리스랩에서 개발자들을 지원하고, 개발 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하겠다”고 말했다.

오병훈 기자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