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엘리스그룹-진주교대, AI 디지털교과서 연수 지원 협약 체결

이건한 기자
엘리스그룹과 진주교육대학교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에서 세 번째는 김성규 진주교육대학교 총장, 왼쪽에서 네 번째가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 [ⓒ 엘리스그룹]
엘리스그룹과 진주교육대학교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에서 세 번째는 김성규 진주교육대학교 총장, 왼쪽에서 네 번째가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 [ⓒ 엘리스그룹]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이 진주교육대학교와 교사 및 예비 교사들의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진주교대는 경남 지역의 유일한 초등교사 양성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5년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라 변화하는 교실을 이끌어 갈 교사 및 예비 교사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진행될 교육에는 엘리스그룹의 공교육 전용 AI 코스웨어 '엘리스스쿨LXP'가 활용될 예정이다. 엘리스스쿨LXP는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이며 자체 개발한 교육 특화 소형언어모델 기반 AI 챗봇 'AI헬피'가 적용돼 있다.

엘리스그룹은 지난해 중등 영어∙정보 교과목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데 이어, 올해에는 초∙중등 국어 교과목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개발사로 선정되며 AI 디지털교과서 연구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2023년부터 학생들의 SW∙AI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새싹 사업 참여, 교원 대상 온∙오프라인 연수를 지속하며 교실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활동을 다각도로 전개 중이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엘리스그룹은 미래 AI 시대에 대한민국이 경쟁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AI 교육 솔루션 개발, 다양한 연령대 및 목적에 따른 AI 교육 운영 등 AI 기술 기반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