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자도 OK" 국비지원 AI 교육과정 '엘리스 트랙' 모집 개시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이 올인원 국비지원 부트캠프 '엘리스 트랙'에서 총 530명 규모의 AI 실무형 인재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엘리스트랙의 올해 교육 과정은 사전 기획 단계에서 진행된 1650여개 기업 현직자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채용 수요, 필요 역량 등을 반영해 구성됐다. 교육 영역도 개발에서 PM(서비스 기획자) 직무까지 확장됐다.
모집 분야는 ▲리액트 프론트엔드 ▲클라우드 백엔드 과정 ▲노드.js 백엔드 ▲테크니컬 PM ▲플러터 앱 개발 등 총 5개 과정이다.
테크니컬 PM과 플러터 앱 개발 과정은 벤처기업협회와 연계한 'KDT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로 운영된다. 해당 과정을 수강한 훈련생들은 교육을 마친 후 2주 간 벤처기업협회와 채용이 협약된 기업에서 직무 훈련을 경험할 수 있다.
교육은 AI 기반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LXP를 통해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IT 인프라를 갖춘 오프라인 학습장 '엘리스랩 서울∙부산센터'에서도 취업 지원 프로그램, 팀 프로젝트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엘리스트랙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의 일환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 대상자 중 IT 실무 교육을 받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5개 교육 과정 모두 모집 중이며 8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접수 마감 및 개강 일정은 과정 별로 상이하며 상세 내용은 엘리스트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엘리스그룹은 이번 교육생 모집을 앞두고 '성장이 실감나는 부트캠프'라는 슬로건과 함께 엘리스트랙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영상에는 공정하고 엄격한 과정으로 선발된 우수한 훈련생들이 현직 개발자 코치진과 함께 엘리스트랙 프로그램을 거치면서 AI 시대 최적의 인재가 된 자신의 성장을 실감하게 된다는 내용이 담겼다. 유튜브를 비롯해 홍대, 건대, 강남역 등 AI 직무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은 2030세대 밀집 지역에서 볼 수 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AI 시대가 도래하며 교육을 통해 역량을 업그레이드하고 직무를 전환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올해 교육 대상이 재직자까지 확대되었기 때문에 구직자뿐만 아니라 재직자들도 이번 엘리스트랙 교육을 경험하며 AI 시대를 이끄는 최적의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포스코DX 신임 대표에 심민석 디지털혁신실장…“DX혁신 집중”
2024-12-23 18:41:03MBK, '외국인' 경영진 역할에 커지는 의문…고려아연 적대적 M&A, 누가 지휘하나
2024-12-23 18:22:24하나금융, 차기 회장 후보에 함영주·이승열·강성묵 등 5명
2024-12-23 18:16:16신한라이프, 조직개편·인사 단행…여성 관리자 30%로 확대
2024-12-23 18: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