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솔트웨어, ‘레드햇 서밋 커넥트’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공개

권하영 기자
[Ⓒ 솔트웨어]
[Ⓒ 솔트웨어]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솔트웨어는 이달 15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레드햇 서밋 커넥트 서울 2024’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솔트웨어는 이날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U-CMP(unified Cloud Management Platform)’를 발표한다.

‘U-CMP’는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기반으로 쿠버네티스와 컨테이너 환경에 대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데브옵스(DebOps)와 CI/CD(지속통합/배포)를 통합해 즉시 서비스가 가능한 서비스형소프트웨어(PaaS) 운영환경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MSA)를 위한 컨테이너 기반 솔루션으로 클러스터 생성에서 애플리케이션 배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프로젝트별 개발 운영 관리 조직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CI/CD 파이프라인을 통해 빠르게 빌드·테스트·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U-CMP 대시보드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API 요청상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및 파트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솔트웨어는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관리플랫폼(CMP) 툴을 기반으로 컨설팅·구축·운영·모니터링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U-CMP를 내세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