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더 배터리 쇼 노스 아메리카 2024’ 참가

고성현 기자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동화일렉트로라이트(대표 승지수, 김재민)가 오는 7일부터 10일(현지시간)가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더 배터리 쇼 노스 아메리카 2024'에 참가해 전해질 기술력을 선보인다.

더 배터리 쇼는 관련 기술 현황과 산업 트렌드 대한 견해를 공유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배터리 산업 전시회다. 배터리와 완성차 산업을 비롯해 항공, 거치용 저장장치, 의료 등 유관 기업 약 1150개 사가 함께한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더 배터리 쇼에서 현지 이해관계자 대상으로 ▲네트워크 교류 및 강화 ▲미국 생산기지 경영 계획 ▲중장기 북미 투자 로드맵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대응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현황 ▲자체 개발 첨가제 'PA800' 등 연구개발(R&D) 역량을 공유한다. 현재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테네시에 연 생산 규모 8만6000톤 규모 전해액 생산기지 준공을 앞두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더 배터리 쇼 참가로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는 한편 당사의 글로벌 사업 역량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살필 계획"이라며 "테네시 생산기지를 성공적으로 준공한 뒤 이를 교두보 삼아 추가 진출 지역을 모색하는 등 미주 배터리 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성현 기자
naretss@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