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필라이즈 '영양제 AI 조합 분석' 150만건 돌파...감사 이벤트 진행

이건한 기자
[ⓒ 필라이즈]
[ⓒ 필라이즈]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초개인화 건강관리 플랫폼 필라이즈가 인공지능(AI) 영양제 조합 누적 건수 150만회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필라이즈 앱은 AI를 활용해 현재 섭취 중인 영양제를 입력하면 점수를 통해 섭취 상태를 분석할 수 있고 부족하거나 과하게 섭취 중인 영양제 정보를 제공한다.

필라이즈에 따르면 올해 앱 내 영양제 리뷰 수는 약 25만개를 넘었다. 지난해와 비교해 약 66% 늘어난 수치다. 사용자 당 하루 평균 5.25개의 영양제를 섭취 중인 것으로 확인된다. 필라이즈 관계자는 "여러 영양제를 섭취하고자 사용자들이 시도한 영양제 조합 개수도 지난해보다 110% 증가한 150만건을 넘어선 상태"라고 말했다.

필라이즈는 이런 수요를 고려해 사용자들이 더 다양한 영양제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무료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별, 연령 등 사항을 포함해 10년 간 건강검진 기록과 기저질환 등 28가지 건강 지표를 바탕으로 체험단을 선발해 피로 회복 영양제, 종합비타민 등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약사, 영양사 등 필라이즈 내 전문가가 직접 제공하는 칼럼을 읽고 퀴즈를 맞추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전문가 칼럼은 앱 외에도 인스타그램 스토리 등 소셜미디어 숏폼에서도 제공된다.

'천원필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필라이즈 관계자는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영양제를 포함한 건강 상품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1000원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벤트 시작 두 달만에 4000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서 안국건강, 일동제약 지큐랩 등 영양제 업체와의 협업도 진행 중이다.

신인식 필라이즈 대표는 "올해 지표에서 확인할 수 있 듯 필라이즈 앱 내 영양제 관련 사용자의 호응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사용자의 긍정적인 경험을 위해 무료 체험, 전문가 칼럼 제공 등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기업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의 간편한 영양제 관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