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SK쉴더스, 아파트 커뮤니티 스크린골프장에 'AI 보안 서비스' 도입

김보민 기자
[ⓒSK쉴더스]
[ⓒSK쉴더스]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SK쉴더스가 스크린골프장에 인공지능(AI) 보안 서비스를 적용한다.

SK쉴더스(대표 홍원표)는 지티에스골프와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내 스크린골프장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AI 보안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지티에스골프는 자체 개발한 골프시뮬레이터(GTS PRO)를 전국 2000여곳에 공급하고 있는 스크린골프 전문 기업이다. 아파트 주민시설, 공공기관, 교육기관, 기업 등 공간에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개인용 골프 시뮬레이터를 공급하고 있다.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2020년 5365개였던 실내 스크린골프점은 올해 7월 기준 8762곳으로 63% 증가했다. 이처럼 스크린골프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안전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SK쉴더스는 이번 협력으로 지티에스골프의 골프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는 시설에 AI CCTV, 출입보안, 스마트냉난방 등 ADT캠스의 물리봉나 서비스를 제공해 스크린골프장 안전을 강화한다.

먼저 AI 기반 CCTV를 제공해 시설 안전을 높인다. ADT캡스의 AI CCTV는 출입금지구역 관리, 무단침입, 배회, 쓰러짐, 장시간 체류 등 내외부 움직임을 감지해 앱으로 알림을 전한다.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주·야간 상관없이 24시간 영상 제공이 가능하다.

문 열림이나 정전 등 이상 신호가 발생하면 24시간 대기 중인 ADT캡스 보안 대원이 긴급 출동한다. 비상상황의 경우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도 있다. 맞춤형 출입보안 시스템을 통해 유·무인 전환의 편의성과 시설 운영 효율을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앞으로도 맞춤형 AI 기반 보안 기술 및 서비스를 개발해 다양한 종류의 시설 안전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