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 에피소드’ 17일 개최

권하영 기자
[Ⓒ 코오롱베니트]
[Ⓒ 코오롱베니트]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코오롱베니트는 국내 70여개 인공지능(AI) 선도기업으로 구성된 자사 AI 얼라이언스 참여사와 함께 오는 17일 ‘AI 얼라이언스 에피소드’ 간담회를 첫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는 ‘AI 애그리게이터(AI aggregator)’를 지향하는 사업전략으로 최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스톱 AI 공급체계인 ‘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를 출범했으며, 이를 통해 SMB(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AI 관련 비즈니스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오롱베니트가 AI 얼라이언스 출범 이후 사업성과를 공유하며, 향후 파트너사 사업 성공 로드맵을 제시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날 코오롱베니트는 참여사를 위한 ▲AI 프리패키지 상품 전략 ▲고객 대상 AI 도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AI 사업 지원 프로그램 ‘부스트 팩’ 등의 구체적인 협력과 지원 방안을 공유한다.

프리패키지 상품은 고객의 업종 및 업무, 사업 규모와 예산에 맞춰 AI 얼라이언스 참여사의 솔루션이 다양하게 구성된다. 많은 고객이 빠르게 참여사의 AI 솔루션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이 AI를 알맞은 업무에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AI 도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참여사들의 AI 사업화를 위한 지원 캠페인 ‘부스트 팩’도 지속적으로 시행한다. AI 얼라이언스 참여사에 글로벌 워크스테이션 선도기업 HP의 ‘Z by HP’를 무상 지원하는 ‘부스트 팩 x HP’ 신청기업을 현재 모집 중이다. 선발기업에는 ▲코오롱베니트 AI 솔루션센터 활용 ▲연구개발 컨설팅 지원 ▲홍보·마케팅 멘토링 등 혜택이 제공된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