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식 LGU+ 대표 "AX컴퍼니 성장, 기본은 품질부터"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LG유플러스는 전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만.나.공 : 만나서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을 열고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들을 직원들과 공유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된 LG유플러스 타운홀 미팅은 'AX컴퍼니 가속화를 위한 U+ 미래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올해 '그로우 리딩 AX컴퍼니'라는 신규 슬로건을 앞세워 AX컴퍼니로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황현식 대표는 "고객에게 인정받는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결국 품질"이라며 "그 어떤 혁신적인 AI 기술도 품질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진정한 고객감동을 만들어 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AI 기술이 발전하고 고객들의 기대 심리도 점점 높아지는 환경에서 기본이 되는 품질의 중요성은 커질 수 밖에 없다"며 "고객이 인정하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AX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기본부터 챙겨 나가자"고 덧붙였다.
황 대표의 메시지는 최근 많은 기업들의 AI 기술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속도 경쟁에만 치중해 가장 기본이 되는 고객가치를 놓치지 말자는 의미로 풀이된다.
실제로 황 대표는 취임 후 줄곧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출발점으로 품질을 강조하는 행보를 이어 왔다. 지난해 말 여러 조직에 산재되어 있는 고객 관련 기능을 모은 고객경험혁신센터(CX센터)를 CEO 직속 조직으로 신설했고, 올 3월 서울 마곡에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상품 및 서비스 품질 관련 사안들을 한 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또한 황 대표 주재로 매달 '품질혁신세션'을 열어 고객 관련 품질 지표를 관리하고 있다.
이 같은 품질경영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해외의 한 시장조사기관은 '세계에서 5G 다운로드 속도가 가장 빠른 통신사'로 LG유플러스를 꼽기도 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지난달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이날 타운홀 미팅에서 LG유플러스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통화 AI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의 개발 현황과 스토리도 구성원들과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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