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차이커뮤니케이션, AI 실시간 트렌드 분석 플랫폼 ‘AIO’ 공개

오병훈 기자
AIO 로고 [ⓒ차이커뮤니케이션]
AIO 로고 [ⓒ차이커뮤니케이션]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종합 마케팅 기업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새로운 검색 키워드 통합 분석 서비스를 선보였다.

28일 차이커뮤니케이션(대표 최영섭)은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AI 키워드 트렌드 및 영상 분석 플랫폼 ‘에이아이오(AIO, AI+Omnipresent)’ 출시 소식을 전했다. 다음달 출시를 목표로 개발 및 테스트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

AIO는 국내 대규모 AI 언어모델인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와 미국 오픈AI ‘지피티-포오(GPT-4o)'를 연계해 개발된 서비스로, 키워드와 유튜브 영상을 AI가 신속하게 분석해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AI 기반 검색 키워드 통합 분석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포털 사이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동시에 분석해 연관 키워드 및 인기 콘텐츠를 추천함으로써 실시간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예를 들어 ‘야구’를 검색하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야구장 예매’ 등 키워드 추천은 물론 실시간 블로그, 뉴스, 영상 데이터까지 트렌드 정보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좌측)트렌드 키워드 화면, (우측)영상 AI 분석 화면[ⓒ차이커뮤니케이션]
(좌측)트렌드 키워드 화면, (우측)영상 AI 분석 화면[ⓒ차이커뮤니케이션]

유튜브 영상 분석에 특화된 기능도 제공한다. 콘텐츠 URL을 입력하면 해당 영상 요약과 함께 댓글, 좋아요 등 주요 반응을 분석하며 검색 알고리즘 최적화를 위한 제목, 본문, 태그 개선점을 제안한다. 기업뿐 아니라 일반 사용자도 효과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관리할 수 있도록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AIO는 단순 분석 도구를 넘어 종합 콘텐츠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AI 기반 광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오병훈 기자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