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디코드랩, 이지스퍼블리싱과 프론트엔드 개발자 실무 서적 출간 계약 체결

오병훈 기자
[ⓒ디코드랩]
[ⓒ디코드랩]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디코드랩이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위한 실무 교육 서적을 출간하기로 했다.

프론트개발자 커뮤니티 디코드랩(대표 최성일)은 출판사 이지스퍼블리싱이 도서 출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지스퍼블리싱은 다양한 개발자 기초 서적 시리즈로 이름을 알린 ‘두잇(DO IT)’을 제작한 출판사다. 양사는 연내 전국 대형 온오프라인 서점에 통해 프론트엔드 개발을 위한 리액트 실무서를 출간할 예정이다.

더불어 온오프라인 장점을 결합한 플립 러닝 형태 연계교육 ‘코딩아지트’도 진행한다. 코딩아지트는 비전공자와 전공자 모두를 대상으로 열린다. 실무에 도움이 되는 프론트엔드 개발 교육이 목표다.

정보기술(IT)과 기술 산업 발전과 함께 비전공자 중에서도 프론트엔드 개발을 배우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코딩이 특정 전공자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다양한 직군에서 필수적인 역량으로 자리 잡고 있다. 프론트엔드 개발은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UI/UX)을 담당하는데, HTML·CSS·자바스크립트와 같은 기본적인 웹 기술을 통해 웹페이지가 어떻게 구성되고 작동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마케터, 디자이너, 콘텐츠 기획자 등 웹 환경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군에게 유용한 지식이 될 수 있다.

최성일 강사는 “웹과 디지털 기술이 모든 산업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요즘, 프론트엔드 개발 지식은 경쟁력을 높이고, 커리어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며 “IT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과 유연한 커리어를 꿈꾼다면, 프론트엔드 개발은 비전공자에게 현실적이고 유용한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병훈 기자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